1. 클래스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자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면. 클래스는 객체가 가질 속성과 메소드를 정의합니다.
class ClassName {
// 속성
// 기능
}
Nullable 타입
2.12 버전 이후부터 Nullable 타입 도입. 이전 버전의 dart 에서는 모든 변수가 null이 아닌 값으로 초기화 되었기 때문에 변수가 null을 허용 하는지 여부를 명시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Nullable 타입이 추가 되었다.
요점
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전 청사진, 설계도면 이고 변수와 메서드를 가질 수 있다.
속성은 필드(field), 데이터 멤버(data member)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. 기능은 동작(behaviors), 멤버 함수(member function) 표현하기도 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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